이매거진
 
특집기획
뉴스
리뷰/프리뷰
업계소식
공지사항
이매거진
모바일피델리티 / 이매거진 - 리뷰
소니다움을 부각시킨 미들급 워크맨
SONY NW-ZX100
• 작성자 : 여진욱   • 등록일 : 2015년 12월 8일 화요일  • 조회수 : 10,944 •
 
프롤로그
  
소니는 고해상도 DAP 시장에서는 후발주자의 위치에서 뒤늦게 출발한 편이다. 그런 소니는 자사의 S-Master 디지털 앰프의 설계 특장점을 잘 살려 타 회사들이 구축하기 힘든 폭넓은 제품군을 확보한 결과, 현재는 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고 있다. 특히 고해상도 음원과 블루투스 LDAC 코덱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면서도 NW-A시리즈만큼 작은 크기로 개발 가능한 회사는 아직까지도 소니가 유일한 상황이다.

zx100_01.jpg


그런 소니에서 시장 선도적 위치를 굳히기 위한 고해상도 DAP 신제품들이 2015년 하반기에 등장하였다. NW-A20 시리즈는 기존의 NW-A10 시리즈에서의 일본 내수판과 해외판의 차이를 없애 세계시장 공통 모델로 개발되어, 세부적인 스펙업과 함께 이제는 타국 판매 모델에서도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NW-A시리즈와 기존의 NW-ZX 시리즈 사이의 간극을 메워줄 미들급 제품인 NW-ZX100이 새롭게 출시되었다. ZX100은 기존의 ZX 한 자릿수 넘버급 모델의 하드웨어 설계를 활용하면서 운영체제를 안드로이드가 아닌 A시리즈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니의 독자적인 OS를 가져온 모델이다.
  
  
  
디자인
 
zx100_06.jpg

 ZX100의 외관 스타일링은 베이비 ZX2라고 해도 좋을 정도로 ZX2의 디자인 코드를 고스란히 공유하고 있다.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하면서 두툼한 그립감을 제공하는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바탕으로, 하단의 앰프 회로부가 돌출되는 ZX시리즈 전체의 디자인 코드도 여전히 발견된다. 그러면서 디자인의 시각적인 무게감은 ZX2보다 다소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준다. ZX2가 중후한 블랙 컬러임에 비해 ZX100은 밝은 실버 컬러이며, 후면 고무 그립의 처리도 ZX2의 그립 느낌보다 시각적인 미니멀함이 느껴진다. 물론 무게는 ZX1보다도 살짝 더 무거운 145g로 꽤 묵직한 편이기에, 실제로 손에 잡았을 때의 느낌은 여전히 고급스럽다.

zx100_04.jpg

앞서도 언급했다시피 ZX100은 OS를 안드로이드가 아니라 A시리즈와 공유하는 소니의 독자 OS 체계를 사용한다. 그래서 A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전면에 물리 버튼들이 존재한다. 그래서 바디의 비율이 기존의 ZX시리즈에 비해 위아래로 상당히 길어져서 A시리즈와 비슷한 인상이 되었다. 바디의 부피는 손에 쥐었을 때 기존의 ZX1과 비슷한 부피감을 주어, 소니의 고해상도 DAP 라인업에서 딱 중간 정도의 체급이라고 할 수 있다. 
  
zx100_11.jpg

조작체계와 버튼의 배치는 A시리즈와 동일하다. BACK/OPTION 버튼의 처리는 완전히 동일한 느낌이며, 4방향+재생버튼의 처리는 ZX시리즈의 디자인에 맞춰서 묵직한 느낌을 주도록 변경되었다. 측면의 볼륨 버튼 및 마이크로 SD카드 슬롯 마개 처리 및 하단의 각종 단자 처리는 ZX시리즈의 느낌이며, 측면에 기존의 ZX시리즈에는 없던 홀드 슬라이드가 추가되어 있다. 여러모로 기존의 A시리즈와 ZX시리즈의 특징들을 잘 융합시킨 모습이다.
  
zx100_12.jpg

디스플레이는 A10/A20시리즈가 240x320 픽셀 해상도임에 비해 ZX100에서는 240x400 픽셀로 디스플레이의 비율도 세로로 더욱 늘어났다. 그래서 실제 기기를 사용할 때의 체감적인 비율은 A시리즈보다도 상하가 더 길게 느껴진다. 화면 대각선 크기도 A시리즈의 5.6cm에 비해 크게 확대된 7.6cm이다. 다만 가로 해상도가 동일한 상태로 디스플레이의 절대 크기만 커진 것이기 때문에, 화면의 DPI가 떨어지게 되었다. 최근에는 높은 DPI의 디스플레이가 보편적인 스마트폰에 유저들의 눈이 길들여져 있다 보니 ZX100의 디스플레이는 도트가 다소 튀게 느껴지기도 한다. 물론 DAP는 실제 사용함에 있어서 스마트폰에 비해 디스플레이의 DPI가 크게 중요하지는 않으나, ZX시리즈로서의 시각적인 고급감은 약간 떨어지는 느낌이 있다.

zx100_14.jpg

화면의 UI 구성은 디스플레이가 세로로 길어진 만큼 좀 더 실용적으로 변화하였다. 음악 재생 화면에서 A시리즈는 타임라인이 앨범 아트 위에 겹쳐서 등장했다가 잠시 후 사라지도록 처리하는데 비해, ZX100은 타임라인이 앨범 아트와 겹치지 않으므로 항상 노출되어 있어 실용성이 높아졌다. 세로로 곡 목록과 앨범 아트를 스크롤 할 때에도 한눈에 들어오는 정보량이 많아졌다. 메인화면의 UI 구성은 ZX시리즈를 의식한 듯한 상단 음악정보+하단 슬라이드 아이콘 처리로 변경되었다. 다만 메인화면에서 아이콘들이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실제 사용 시의 실용성은 A시리즈보다 미묘하게 떨어지는 느낌이다. 대신에 아이콘 개수의 제약이 사라져서 노이즈 캔슬링과 같은 핵심 기능을 메인화면에서 바로 원클릭으로 접근 가능해진 점은 편리해졌다.

zx100_05.jpg

 OS의 변화는 전반적으로 경쾌한 사용성을 제공한다. 기존의 ZX시리즈에서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OS는 음악 재생 전용이 아닌 범용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는 동작이 무겁다. 부팅부터 시작해서 기기의 전반적인 동작이 다소 무겁다는 느낌이 있다. 그에 비해 ZX100은 음악 재생에 특화된 소니 자체 개발 OS를 사용하여, 우선 부팅부터가 매우 빠르다. 그리고 내장 메모리의 음원 데이터베이스 재구축 속도 역시 상당히 빨라, 음원을 자주 변경하더라도 사용상의 스트레스가 적다. OS의 절전모드 동작도 상당히 가벼워서 별도로 전원을 완전히 끄는 기능조차 없을 정도이다. 대신에 터치 인터페이스가 삭제되어 곡 검색을 키워드로 할 수 없는 등의 약점은 있지만, 이런 부분은 책갈피 기능 및 소니 고유의 음원 정렬 기능인 SenseMe로 충분한 대안을 제공하고 있다.
  
  
  
사운드
  
ZX100은 소니의 여타 고해상도 DAP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자사 고유의 S-Master MX 디지털 앰프 모듈을 기반으로 한 설계를 가지고 있다. 사운드에 관련된 내부 설계는 ZX1급의 설계를 바탕으로 ZX2에서 적용된 신기술들을 적절히 채용하였다. ZX 시리즈의 특징인 산요 OS-CON 대용량 커패시터는 ZX1과 동일한 4개를 사용하며, 부피가 큰 이 OS-CON을 탑재하기 위해 여타 ZX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후면부 하단의 높이가 확장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zx100_08.jpg

 
내부 설계에서 ZX1 대비 개선점은 우선 ZX2에서 가져온 특징들로는 클럭 제네레이터를 44.1/48kHz 용을 각각 탑재하였으며, 헤드폰 잭의 배선에 좌우 그라운드가 분리된 무산소동선 4라인 연결 방식, 고순도 무연납 사용 등이다. 알루미늄 유니바디를 바탕으로 스테인리스 스틸, 구리, 금 등의 각종 금속을 적절히 배합하여 적재적소에 적용한 하이브리드 샤시 구조도 ZX2로부터 가져온 것이다. 그리고 ZX2보다도 이후에 출시된 제품답게 기판의 설계가 좀 더 업그레이드되어서, 기판의 배선 저항을 줄이는 각종 설계가 적용되어 노이즈 발생을 보다 억제하도록 의도하고 있다. 내부 설계의 전반적인 수준을 살펴보면 ZX1을 대체하는 수준의 음질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zx100_13.jpg

사운드의 특성은 S-Master MX를 사용하는 여타 소니 DAP 모델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기본적으로 선명함이 강조되는 음색 특성은 여전하여, 고음 한계가 높아 초고음을 시원하게 뽑아내는 음색에 특화되어 있다. 고해상도 음원은 음원이 기록하고 있는 고음의 한계가 높기에, 이러한 높은 고음 한계 특성은 결과적으로 고해상도 음원의 특성을 보다 잘 살려줄 수 있다. 바로 이 점이 다른 전통적인 리니어 회로 기반의 DAP들 대비 소니의 S-Master HX 디지털 앰프가 가지는 강점이자 개성이다.
  
zx100_15.jpg

음색적 특징은 고음 재생 성능이 좋으면서도 저음이 초저음에 이르기까지 평탄하여 전 대역에 걸쳐서 충실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여기에 더해 하모닉스 특성이 살짝 강조되어, 자칫 지나치게 날카롭게 들릴 수 있는 음색 특성을 보완해 준다. 지극히 디지털적인 설계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아날로그 스러운 사운드를 들려주는 점이 소니 고해상도 DAP의 특징이다. 극도의 객관성을 추구하는 여타 고해상도 DAP들에 비해 소니의 DAP는 어느 정도의 개성을 추구하고 있는 인상이며, 그러한 공통점은 ZX100에서도 그대로 이어진다.
  
zx100_07.jpg

내부 설계의 물량 투입은 ZX2에는 약간 미치지 못하지만, 세부적인 음질 특성은 ZX2에 거의 필적한다. OS-CON 커패시터의 개수 차이 등에 의해 실제 부하 구동 특성은 ZX2보다 미세하게 떨어지는데, 노이즈 특성은 저주파 영역에서 ZX2보다 약간 더 우수할 정도이다. 라인업 상으로는 ZX2보다 하위에 위치하고 ZX1을 대체하는 성격이지만 음질적인 설계는 출시 시기가 차이나는 만큼의 향상을 착실히 이루고 있다. 음질에 극도로 민감한 애호가가 아니라면야 ZX2 수준의 음질을 ZX2의 반값 수준인 ZX100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이다.
  
zx100_02.jpg

이러한 우수한 음질 특성의 근원은 역시 ZX1 대비 큰 폭으로 개선된 배터리와 OS의 최적화된 절전 성능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ZX100은 ZX2와 동급의 로우 임피던스 배터리를 사용하였으며, 용량도 큰 폭으로 늘어났다. 덕분에 MP3 128kHz 재생 시 70시간, 24bit/192kHz 고해상도 음원을 재생 시 45시간에 이르는 매우 긴 재생시간 스펙을 달성하였다. 출력은 16Ω 부하 기준 채널당 15mW로 기존의 모델들과 크게 다르지 않으므로, 재생 시간을 늘리면서도 출력 면에서 전혀 손해를 보지 않은 점이 더욱 돋보인다. 물론 타사의 동급 DAP들과 비교하자면 기기 자체 출력으로서는 상당히 낮은 축에 속하지만, 소니의 경우 외장형 휴대용 앰프 라인업도 구비되어 있으므로 굳이 소스기기 레벨에서 대출력을 지원하면서까지 배터리 사용 시간을 희생할 필요가 없는 이유가 있다.
 
zx100_16.jpg

소니 고해상도 DAP의 강점인 풍부한 자체 DSP 역시 건재하다. 하모닉스 특성 강화 DSP인 DSEE HX를 비롯하여 Clear Bass, VPT 서라운드 음장, 그리고 모든 DSP 옵션들을 활용하여 원터치로 사운드를 보강하는 Clear Audio + 기능 등 풍부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있다. 여기에 블루투스 코덱도 aptX 및 소니에서 개발한 고음질 코덱인 LDAC을 지원한다. DSP의 인터페이스는 A시리즈에 기반을 두되 A시리즈보다 DSP의 조절 가능폭이 더욱 높아졌다. 기존의 A시리즈 사용자라면 음질뿐 아니라 이러한 DSP에 의한 체감적인 음질 향상폭이 특히 크게 느껴질 것이다.
  
  
  
전용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 MDR-NW750N
  
소니가 새 워크맨 모델을 출시하면서 노이즈 캔슬링 지원 워크맨 전용으로 MDR-NW750N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을 함께 출시하였다. 이 모델은 H.ear in NC라는 명칭으로 더 잘 알려져 있는 MDR-EX750N의 설계를 간략화하여 워크맨의 번들화 한 서브 모델이다. EX750N은 자체적으로 노이즈 캔슬링 구동 회로를 가지고 있어서 소스기기와 상관없이 완전히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NW750N은 그 회로부를 제거함으로써 반드시 전용 워크맨과 같이 사용할 때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현재 NW750N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은 ZX100과 A20 시리즈, 그리고 예전에 출시된 A16 모델 등이다.
  
zx100_10.jpg
소니의 이어폰들이 최근에 BA 드라이버에 치중하는 것에 비해 NW750N은 9mm 다이나믹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점이 눈에 띈다(EX750N은 13.5mm). 그리고 차음성을 중시하는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임에도 저음 특성 개선을 위한 Beat Response Control 기술을 활용하여 하우징에 포트를 뚫어 놓은 점도 눈여겨 볼 만 하다. 그만큼 노이즈 캔슬링 성능에 자신감을 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음질적으로도 충분히 신경을 쓰는 모습이다.

zx100_09.jpg

NW750N은 NW-A27 워크맨에는 번들로 제공되지만 기본적으론 별매 모델로서, 10만원대의 제법 고가 이어폰이다. 따라서 가격대에 걸맞은 수준의 사운드를 제공할 필요성이 있을 것이다. NW750N의 사운드 튜닝은 지극히 아웃도어를 의식하여 저음의 양에 충실한 음색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다. 여기서 ZX100과 같은 NW750N 지원 모델에서 NW750N 전용 사운드 모드를 지정할 수 있다. 옵션의 '헤드폰 선택'에서 NW750N를 선택하면 NW750N에 대응하여 최적화된 사운드로 변모된다. 이 상태에서는 훨씬 고가의 모델들 못지않은 상당히 훌륭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인도어에서 듣기에도 충분히 괜찮은 저-고음 밸런스를 보여준다.
 
zx100_17.jpg

노이즈 캔슬링 기능 역시 상당히 강력하여, 주변 소음 환경 및 노이즈 캔슬링 레벨을 기기에서 설정해 줄 수 있다. 1단 실리콘 슬리브를 사용하고 하우징에 포트가 뚫려있는 등 하드웨어적으로는 외부 소음의 차단에 유리한 조건은 아니지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켰을 때 그러한 특징들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버스 맨 뒷자리 같은 매우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음악을 틀었을 때 외부 소음을 거의 의식하지 못할 수준의 훌륭한 차음성을 제공한다. 사운드 특성과 차음 성능을 고려해 보면 오히려 가격대 성능비가 매우 좋은 이어폰이라 할 만 하다.
  
  
  
에필로그

zx100_03.jpg

ZX100 은 지금까지 소니가 출시한 고해상도 DAP 모델들의 장점만을 모아서 만든 집대성 격의 모델이다. 특히 기존의 ZX 시리즈가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면서 소니만의 개성이 크게 드러나지 않고 사용성도 미묘하게 불편한 느낌이 있었는데, A시리즈로부터 가져온 전용 OS를 탑재함으로써 비로소 ZX시리즈에서도 '소니다움'이 제대로 느껴지는 모델이 나온 셈이다. A시리즈와 ZX시리즈 사이의 간극을 메워주면서 매우 폭넓은 사용자층에 어필할 수 있는 주목할 만한 모델이다.
  

세줄요약
1. 기존의 ZX시리즈에 소니 전용 OS를 탑재하여 한결 경쾌하고 소니스러워진 미들급 ZX 모델
2. 소니 고유의 S-Master HX 디지털 앰프와 고유 DSP들에 의해 고해상도 음원에 대한 폭넓은 대응력
3. 그간의 발전된 자사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숙성된 디자인과 내부 설계


Specification
Internal Memory 128GB
External Memory* (not included) microSD(Up to 2GB) microSDHC(Up to 32GB) microSDXC(64GB and more)
Display Size/Resolution 3.0-inch (7.6 cm)/ WQVGA(400 x 240 Pixels)
Display Panel TFT color display with white LED-backlight
Interface USB: Hi-Speed USB(USB 2.0 compliant) Headphone: Stereo Mini Jack Walkman: WM-PORT (multiple connecting terminal) 22 pins
Digital AMP S-master HX
Output (headphones) Frequency response: 20 to 40,000 Hz; Maximum Power Output (JEITA 16Ω/m): 15mW+15mW
Noise canceling system Digital Noise canceling Select NC Environment: Full-auto AINC, Bus/Train, Airplane, Office
Charging Time USB-based charging: Approx. 5 hours
Bluetooth Communication system: Bluetooth specification version 3.0 Supported Codec: SBC, aptX, LDAC™
Power Source Built-in lithium-ion rechargeable battery USB power (from a computer via a USB connector of the player)
Sound Effects ClearAudio+ Equalizer Clear Bass Surround sound DSEE HX™ Dynamic Normalizer
Operating Temperature 5 'C to 35 'C
Dimensions (W x H x D) Approx. 53.8 x 119.5 x 14.8 mm (Projecting parts not included)
Weight Approx. 145g
Supplied Accessories "WALKMAN" (1) USB cable (1) Startup Guide (1) Instruction Manual (1) Spacer (for Portable Amp) (1) Note: microSD Card are not supplied with your Walkman.
Music file Format MP3, WMA, FLAC, Linear PCM, AAC, HE-AAC, Apple Lossless, AIFF, DSD
NW-ZX100
수입사 소니코리아
수입사 연락처 1588-0911
수입사 홈페이지 www.sony.co.kr
  
모바일피델리티 / 이매거진 / 리뷰
  게시물 수 : 262   페이지 : 1 / 6
제목 내용 작성자   x  
[리뷰] 럭셔리 디자인과 탄탄한 사운드의 조화
Master & Dynamic MH4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12-14   • 조회 : 3,216
"럭셔리 디자인과 탄탄한 사운드의 조화" 귀를 감싸는 동시에 머리에 헤드밴드를 얹혀서 착용하는 헤드폰은 모바일 디바이스로 음악을 듣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패션 아이템으로도 자리를 잡았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헤드폰 디자인이 비슷해지고 또한 각자 가격 경쟁을 펼치면서 이렇다 할 패션 헤드폰을 찾기가 쉽지..
[리뷰] 레트로 감성 하이브리드 라디오
Revo SuperConnect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12-07   • 조회 : 1,625
"DAB 전문 영국 오디오 브랜드 Revo" 레보(Revo)는 2004년에 설립된 영국 스코틀랜드의 오디오 회사이다. 우수한 디자인과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21세기 모던 스타일 DAB 라디오를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다. 레트로한 감성에 모던한 스타일을 접목한 레보 제품들의 디자인은 Red dot 어워드 등을 ..
[리뷰] 궁극의 마스터피스 헤드폰 시스템
Sennheiser HE 1 Headphone System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11-28   • 조회 : 2,231
“젠하이저 20세기 유산의 재림” 마이크 및 헤드폰 전문 회사인 독일의 젠하이저는 90년대에 헤드폰 역사에 길이 남을 센세이셔널한 제품을 선보였다. 바로 '오르페우스' 정전형 헤드폰 시스템이다. 헤드폰과 전용 앰프가 하나의 세트로 구성된 오르페우스는 1991년에 300대 한정 $15,000에 달하..
[리뷰] 스타일리시한 야생마
MOMENTUM In-Ear Wireless(M2 IEBT)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11-17   • 조회 : 2,739
"젠하이저의 넥밴드 이어폰 시장 참전" 현재 헤드파이 시장의 대세는 역시 무선이다. 유선 이어폰 및 헤드폰은 완전 저가 모델 혹은 매니아를 겨냥한 초고가 모델로 극단적으로 양분화되는 상황이며, 그나마도 시장 점유율 전체로 보자면 무선에 밀려난지 오래이다. 그런 의미에서 각 제조사들은 블루투스 지원 이어폰..
[리뷰] 크기를 넘어선 하이엔드 블루투스 FM 라디오
Revo SuperSignal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11-14   • 조회 : 3,428
2004년 스코틀랜드에서 설립된 레보(Revo)는 디지털 라디오 제품을 중심으로 꾸준히 인지도를 넓혀나가고 있다. 어찌보면 흔하게 찾을 수 있는 것이 라디오 제품이지만 레보는 다른 브랜드가 따라오기 힘든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여러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클래식하면서도 레트로의 디자인을 담은 레..
[리뷰] 소니가 선사하는 경이로움
SONY MDR-Z1R / TA-ZH1ES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11-07   • 조회 : 3,947
"소니의 새 플래그십 헤드파이 시스템, 시그니처 시리즈" 소니 시그니처 시리즈는 소니가 작년에 선보인 자사의 플래그십 헤드파이 시스템 라인업이다. MDR-Z1R 헤드폰, TH-ZH1ES 헤드폰 앰프, 그리고 NW-WM1 워크맨 DAP의 세제품군으로 이루어져 있다. 시그니처 시리즈는 ..
[리뷰] 휴대용으로 거듭난 덴마크 블루투스 라디오
Tangent DAB2go Junior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10-30   • 조회 : 2,488
"휴대용으로 거듭난 덴마크 블루투스 라디오" 오디오 시장에서 유행을 타지 않고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레트로 라디오다. 클래식하면서도 복고풍 디자인을 지닌 라디오는 오래 두어도 쉽게 질리지 않고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되어 공간을 꾸미는 용도로도 사용된다...
[리뷰] 압도적인 성능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BRAGI The Headphone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7-15   • 조회 : 4,032
"압도적인 성능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블루투스 이어폰은 간편하게 착용할 수 있기에 더운 여름 시즌에 잘 어울리며 특히 운동용으로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 기존의 블루투스 이어폰은 두 이어폰 유닛을 잇는 케이블이 하나 사용되었지만 최근에는 아예 케이블을 제거한 완전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가파른 ..
[리뷰] 프랑스의 품격을 담아낸 북쉘프 스피커
Elipson Prestige Facet 6B BT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7-04   • 조회 : 3,595
"프랑스의 품격을 담아낸 북쉘프 스피커" 프랑스의 오디오 브랜드 중 오랜 역사를 지닌 엘립손(Elipson)을 빼놓을 수 없다. 엘립손은 1938년 설립되었고 1951년 엘립손이라는 지금의 이름으로 명명됐다. 60~70년의 오디오 시장의 개척자 역할을 한 엘립손은 필립까레(Philippe Carre)라는 젊은 사업가로부터 인수되..
[리뷰] 완벽한 하이파이를 추구한 블루투스 스피커
Ruark audio MR1 Mk2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5-10   • 조회 : 3,667
"완벽한 하이파이를 추구한 블루투스 스피커" 다양한 수상 경력으로 성능을 인정받은 루악오디오(Ruark Audio)의 블루투스 스피커 MR1이 2017년 새 단장을 했다. 업그레이드 버전인 MR1 Mk2는 기존 오리지날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더욱 다듬어진 외관과 향상된 사운드는 물론 연결성을 높여 활용도를 높인 블루..
[리뷰] 하이엔드 유저를 위한 무선 액티브 스피커
McIntosh RS100 Wireless Active Speaker
• 작성자 : 양재권   등록일 : 2017-05-06   • 조회 : 3,495
“소개” 최근 몇 년간 경영적인 변화를 거친 매킨토시 오디오가 새로운 트렌드에 보다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전통적인 앰프 라인업 외에도 PC-Fi, 헤드폰 그리고 네트워크 오디오까지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RS100는 매킨토시의 현역 라인업 중 가장 저렴한 제품이자 최초로 자체적으로 음악 서비스를 탑재한 ‘..
[리뷰] 스피커를 넘본 블루투스 이어폰
LG TONE+ STUDIO HBS-W12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5-02   • 조회 : 2,818
"스피커를 넘본 블루투스 이어폰, LG 톤플러스 스튜디오" LG전자 톤플러스 시리즈는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의 절대 강자라고 할 수 있다. 편안한 착용감과 오래가는 배터리, 깔끔한 통화 품질로 인해 특히 직장인들의 핫 아이템으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다. 특히 톤플러스만의 자동 줄감기 기능은 사용할 때만 이어폰..
[리뷰] 대출력 앰프를 품은 올인원 DAP
Astell&Kern KANN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04-11   • 조회 : 4,016
"프롤로그" 고급 DAP 시장을 주도해온 아스텔앤컨(Astell&Kern)은 2015년에 플래그십 모델인 AK380으로 정점을 찍은 이후 3시리즈 하위 모델 2종 및 AK70을 출시하며 하위 모델의 라인업을 넓혀왔다. 이는 100만 원대가 넘기 시작하면 심리적 가격 저항이 확연히 강해지는 시장의 분위기를 반영한 것이다. 그럼에도 ..
[리뷰] 스피커를 품은 진화한 헤드폰
AUDIOQUEST Nightowl Carbon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4-05   • 조회 : 3,572
"스피커를 품은 진화한 헤드폰" 오디오퀘스트(Audioquest)는 오디오 애호가라면 익숙하게 들어봤을 만한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다. 오디오퀘스트의 하이엔드 라인업은 확실한 투자가 요구되지만 그만큼의 사운드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만큼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물론 플래그쉽 라인업도 많..
[리뷰] 일상과 가까워진 고음질 DAP
Astell&Kern AK70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03-28   • 조회 : 3,364
"프롤로그" Astell&Kern은 AK100을 시작으로 AK380까지 쉴 새 없이 고급 DAP들을 내놓으면서 그간 고음질 DAP 시장에서 새 역사를 써내려왔다. AK380을 정점으로 이제는 하위 모델들의 개발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Astell&Kern의 엔트리급 모델에는 기존에 AK Jr이 있었으나, 타사 경쟁 모델들 대비 높은 ..
[리뷰] 가성비 넘치는 듀얼 드라이버 이어폰
XENICS Titan In-Ear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3-22   • 조회 : 3,208
"가성비 넘치는 듀얼 드라이버 이어폰" 제닉스(Xenics)는 게이밍 기어 브랜드로 주로 게이밍 마우스나 키보드, 헤드셋을 국내에 선보이고 있다. 게이밍 기어의 강자라고 할 수 있는 제닉스는 특히 국내에 게이밍 체어 시장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기에 최근에는 게이밍 데스크까지 선보일 만큼 제닉스..
[리뷰] 작지만 강한 올인원 오디오
Tangent Alio Baze Mono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1-26   • 조회 : 5,944
"작지만 강한 올인원 오디오"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은 오디오 시장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북유럽 특유의 심플함과 감각적인 컬러를 가미한 오디오 제품군은 기계적인 느낌을 버리고 집안을 꾸며주는 하나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자리잡았다. 덕분에 오디오에 별 관심이 없는 여성 사용자나 젊은 층을 오디오..
[리뷰] B&W 고유의 색채를 농축한 플래그십
B&W P9 Signarure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7-01-14   • 조회 : 5,389
“프롤로그” Bowers & Wilkins의 헤드폰 제품군은 네모반듯한 이어컵을 비롯한 일관된 디자인과 자사의 스피커 개발 노하우가 고스란히 투입된 사운드를 겸비하고 있다. 여기에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로서의 B&W 브랜드 파워가 더해져, 현재는 고급 헤드폰 시장에서 독자적인 매니아층이 형성되는 등 상당한..
[리뷰] 헤드폰 스탠드의 정석
Heads Up Headphone Stand
• 작성자 : mofi   등록일 : 2017-01-11   • 조회 : 4,837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방법 중 많이 선택되고 있는 방법 중 하나는 바로 ‘헤드파이(Head-fi)’이다. 이러한 헤드파이는 스피커를 운용하는 하이파이 시스템 사용자부터 이동하며 음악을 듣는 모바일 유저까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다. 헤드폰은 사실 고가의 제품이나 고성능의 제품일수록 사이즈가 커지고 그 ..
[리뷰] 인터넷 방송 위한 나만의 미니 스튜디오
TASCAM US-32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7-01-05   • 조회 : 5,907
최근 개인이 콘텐츠를 제작하고 방송까지 하는 1인 크리에이터가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텍스트를 중심으로 이뤄졌던 1인 미디어가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구글 유튜브나 아프리카 TV를 통한 영상의 활성화로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개인 인터넷 방송의 영향력이 빠르게 늘고 있으며 이제 실력만 ..
[리뷰] 인공지능을 품은 멀티 스피커
SKTelecom NUGU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2-30   • 조회 : 6,719
“인공지능을 품은 멀티 스피커” SK텔레콤이 국내에 선보인 ‘누구(Nugu)’는 색다른 디자인의 스피커처럼 보이지만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음성인식 인공 디바이스다. 말 그대로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음악을 재생해주거나 다양한 정보를 알려준다. 현재 시간이나 날씨, 스케줄, 최신 뉴스는 물론 음악, 라디..
[리뷰] 블루투스가 추가된 레드 아이코닉 테이블 라디오
Ruark Audio R1 mk3-30 Swiss Red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2-25   • 조회 : 5,566
“프롤로그” 루악(Ruark)은 영국에서 1985년에 설립된 하이파이 스피커 메이커이다. 80~90년대 하이파이 오디오 시장에서 영국제 특유의 부드러운 감성을 바탕으로 명성을 쌓았다. 루악은 본디 전통적인 하이파이 오디오 브랜드이며, 서브 브랜드로 일상적인 소품 형태의 제품들을 선보이던 'Vita Audio'를 가지고 있었..
[리뷰] 모바일을 위한 휴대용 하이파이 DAC
NEXUM AQUA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2-13   • 조회 : 7,845
“아이폰7 위한 휴대용 하이파이 DAC” 애플이 지난 9월 공개한 아이폰7에는 루머와 마찬가지로 3.5mm 오디오 단자가 제거되어 출시됐다. 물론 블루투스와 같이 무선 헤드폰을 활용한다면 큰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고가의 유선 오디오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특히 아이폰7에 기본으로 포함된 변환 어댑..
[리뷰] 유선 스피커를 고음질 와이파이 스피커로NEXUM TuneBox2 TB2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2-07   • 조회 : 10,350
“유선 스피커를 고음질 와이파이 스피커로”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인기는 꾸준하며 앞으로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이들이 많고 무선이라는 간편함이 무엇보다 크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존에 쓰던 유선 스피커를 처분..
[리뷰] 단순함의 미덕
Astell&Kern Michelle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2-02   • 조회 : 7,065
"프롤로그" 아이리버의 고음질 오디오 브랜드인 Astell&Kern은 처음에는 고음질 DAP로 시작해서 현재는 거치형 오디오와 헤드폰&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중 헤드폰과 이어폰은 베이어다이나믹, 제리 하비 오디오, 파이널 오디오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리뷰] 무선으로 즐기는 24bit 고해상도 사운드
Astell&Kern AK XB1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1-18   • 조회 : 8,509
"무선으로 즐기는 24bit 고해상도 사운드" 블루투스 헤드폰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블루투스 기술은 버전을 높이면서 성능을 높이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함께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어느 정도 소음이 섞이는 야외에서는 사운드보다는 무선의 편리함이 더욱 큰 매력을 주기도 한다. ..
[리뷰] 하이파이 클래스 올인원 무선 스피커
B&W Zeppelin Wireles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1-14   • 조회 : 7,255
"프롤로그" 1966년에 하이파이 라우드스피커 전문 회사로 출발하여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Bowers & Wilkins는 21세기에 들어 본격적으로 개인용 오디오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중심이 되는 제품이 바로 2007년에 출시된 'Zeppelin'이라는 이름의 애플 iPod용 도킹 스피커이다. Zeppelin은 B&W 스피커 하..
[리뷰]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럭셔리 온이어 헤드폰
B&W P3 Series 2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1-02   • 조회 : 5,807
"프롤로그" 하이파이 스피커 명가인 B&W에서 선보이는 헤드폰들은 특유의 직사각형 하우징과 타원형 돌출부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현재 B&W의 헤드폰 라인은 P3/P5/P7/P9까지 4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두 공통적인 디자인이 한눈에 B&W 헤드폰임을 알아볼 수 있게 해 준다. 이 중 ..
[리뷰] B&W 고유의 DNA를 집약한 포터블 스피커
B&W T7 Gold Wireless Speaker
• 작성자 : 양재권   등록일 : 2016-10-26   • 조회 : 6,186
"소개" 사실 B&W의 T7는 국내에도 작년(15년)에 출시되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는 이미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베스트셀러이기도 한데, 직접 제품을 받아보고나서야 비로소 이 모델이 신모델 아닌 신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존 블랙 색상에 추가로 새로운 색상 즉, 골드 버..
[리뷰] 올인원 오디오의 레트로 사운드
Tangent Alio Baze Stereo
• 작성자 : 양재권   등록일 : 2016-10-19   • 조회 : 6,611
"Tangent Alio Base Stereo" 덴마크하면 B&O를 비롯해 수많은 유명 오디오 브랜드들을 보유한 오디오 강국 중의 하나인데, 탄젠트사도 바로 이 오디오 강국에서 배출한 신흥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웹사이트나제품 패키지를 보면 덴마크를 수식어를 빼놓지 않고 브랜드..
[리뷰] 메탈코어 드라이버의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
Magnat LZR980
• 작성자 : 석정민   등록일 : 2016-10-14   • 조회 : 5,422
"변화의 흐름" 일부 매니아들의 취미와 전유물로 생각되던 헤드폰/이어폰 시장이 더 대중화되고 그 안에 참여한 브랜드들도 많이 늘어났다. 아마도 모바일 미디어가 대세가 되면서 그에 따라 리시버도 함께 주목받게 된 이유라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변화에서 눈에 띄는 흐름 중 하나는 유수한 오디오 브랜드..
[리뷰] 무선의 편리함을 더한 프리미엄 헤드폰
B&W P7 Wireless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0-11   • 조회 : 6,212
"프롤로그" 하이파이 스피커 명가인 B&W에서 선보이는 헤드폰들은 특유의 직사각형 하우징과 타원형 돌출부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B&W의 헤드폰 제품군이 확장되면서도 그 특유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 이제는 디자인만 보아도 B&W의 헤드폰임을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아이..
[리뷰] 가성비 돋보이는 고음질 플레이어의 신성
THE BIT OPUS#1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0-05   • 조회 : 7,359
"가성비 돋보이는 고음질 플레이어의 신성"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MP3 플레이어 시장이 완전히 없어지는 듯하더니 이제는 고음질 포터블 플레이어의 시장이 새롭게 형성됐다. 초기에는 몇몇 오디오 제조사에서 하이엔드 시장을 개척했지만 어느덧 경쟁이 꽤 치열한 시장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이..
[리뷰] 스마트폰 위한 가장 진보한 포터블 앰프
CHORD MOJO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9-29   • 조회 : 7,709
"스마트폰 위한 가장 진보한 포터블 앰프" 더 나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는 대중의 욕구는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쉽게 알 수 있다. 이제 24비트 음원을 재생하는 스마트폰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며 32비트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폰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운드 성..
[리뷰] 북유럽 감성과 화려한 사운드의 조화
KREAFUNK aGem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9-06   • 조회 : 6,179
"북유럽 감성과 화려한 사운드의 조화" 이어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많은 이어폰 제조사들은 사운드 성능은 물론 디자인을 앞세워 이른바 패션 이어폰이라는 차별화 요소를 내세우기 시작했다. 독특한 컬러감이나 디자인으로 단순히 음악을 재생하는 이어폰이 아닌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어필한 제품은 ..
[리뷰] 한층 업그레이드된 합리성
JAVS X5-UDA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24   • 조회 : 6,802
"프롤로그" 지능일렉콤의 오디오 브랜드인 JAVS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합리적인 구성의 오디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왔다. JAVS 제품들의 특징은 소규모 오디오 시스템을 운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여, 심플한 제품 구성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JAV..
[리뷰] 기타 브랜드가 선보이는 모니터링 이어폰
Fender FXA Series & DXA1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16   • 조회 : 6,190
"프롤로그" 1909년에 미국인 Leo Fender에 의해 설립된 펜더(Fender)는 현재 일렉트릭 기타 시장에서 깁슨(Gibson)과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절대 강자이다. 펜더는 일렉기타 전용 앰프, 일렉트릭 픽업 베이스 기타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면서 일렉트릭 기타의 역사 그 자체를 이루는 회사이기도 하다. 일반인..
[리뷰] 프리미엄 넥밴드 헤드셋
LG TONE+ HBS-1100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05   • 조회 : 6,685
"프롤로그" LG 톤플러스 시리즈는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넥밴드 스타일 이어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 주도적인 위치에 있는 제품군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얻으며 넥밴드 스타일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매년 2배 이상의 판매 신장을 보이면서,..
[리뷰] 심도 있는 사운드와 디자인
Audioquest Nighthawk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02   • 조회 : 5,235
"프롤로그" 미국의 오디오퀘스트 사는 원래는 하이엔드 오디오용 고급 케이블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아날로그 인터케이블부터 파워 케이블, 그리고 비디오 케이블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비교적 최근부터 USB DAC와 헤드폰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원래 케이블 전문 회사이기에 가볍게 생..
[리뷰] 색다른 하이브리드 이어폰의 탐나는 실력
Dynamic Motion DM200H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7-29   • 조회 : 5,636
"색다른 하이브리드 이어폰의 탐나는 실력" 많은 이어폰 제조사들은 자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이어폰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을 함께 사용한 이어폰으로 각 유닛에 따른 장점을 살려 남다른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으며, 까다로운 설..
[1] 2 3 4 5 6 7
ID   PW  
보안접속    ID/PW저장
평가단, 체험단, 댓글 이벤트
Top issues
뉴스-
[뉴스] AI Audio 기능으로 더 똑똑해진 'PLENUE 2..
뉴스-
[뉴스] 사운드캣, 온쿄 디지털 오디오 플레이어 ..
뉴스-
[뉴스] 알텍랜싱, 블루투스 이어폰·헤드폰 신제..
뉴스-
[뉴스] 젠하이저, AMBEO 스마트 헤드셋 국내 출시..
뉴스-
[뉴스] 보스(BOSE), 완전 무선 이어폰 ‘사운드스..
뉴스-
[뉴스] 젠하이저, 무선 인이어 이어폰 ‘모멘텀 ..
리뷰-
[리뷰] 럭셔리 디자인과 탄탄한 사운드의 조화 ..
회사소개 / 오시는길 / 이용약관 /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 이메일무단수집거부 / 사이트맵 / 광고.제휴문의

모바일피델리티 Tel : 02)582-9847 Fax : 02-582-9849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 27길 7-11(양재동) 대송빌딩 2층 / 상호 : (주)하이파이클럽 / 대표 : 한창원 (hificlub@hificlub.co.kr)
사업자등록번호 : 220-86-86440 / 통신판매업신고 : 강남-5726 / 개인정보관리책임 : 안승찬 (hificlub2@hificlub.co.kr)

Copyright(c) 2000-2012 Mobile Fidel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