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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은 가볍고 소리는 듬직하다
Skullcandy GRIND
• 작성자 : 신우주   • 등록일 : 2015년 12월 12일 토요일  • 조회수 : 7,345 •
 
스컬캔디(Skullcandy)는 2014년 미국 내 헤드폰 및 이어폰 판매량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은 팬층을 가진 오디오 브랜드다. 스컬캔디의 주 팬층은 10대와 20대로 아웃도어 활동이나 스트리트 헤드폰을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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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스케이트 보드나 서핑, 스노우보드 등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에게 큰 지지를 받고 있으며 실제로 스컬캔디 역시 그들을 위한 개성있는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아웃도어용으로 적합한 사운드의 헤드폰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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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성공을 거두면 새로운 카테고리를 공략하기 마련이다. 보급형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면 프리미엄 시장이나 아웃도어를 겨냥한 제품을 내놓는 것이다. 그렇지만 스컬캔디는 자신이 잘하는 분야를 더 잘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기존 제품을 보완한 익스트림 스포츠를 위한 헤드폰을 내놓았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스컬캔디 ‘그라인드(Grind)’다. 
 
스컬캔디가 선보인 그라인드는 스케이트 보드나 서퍼 등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헤드폰이다. 금속 헤드밴드로 내구성을 높였으며 편안하게 머리에 안착되는 착용감, 움직이면서도 곡을 제어할 수 있는 스컬캔디만의 ‘탭테크’ 기술로 남다른 조작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스컬캔디가 자랑하는 독특한 디자인을 통해 사용자의 개성을 뽐내는 용도로도 충분하다. 
 



각기 다른 개성을 담은 10가지 디자인 
 
스컬캔디의 그라인드는 아웃도어를 즐기는 젊은이들을 타깃으로 했다.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이고 사용자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할 수 있는 디자인 역시 스컬캔디가 가진 큰 장점이다. 다른 헤드폰 제조사가 3~5가지 색상의 헤드폰을 선보였다면 스컬캔디는 그라인드 한 제품으로만 무려 10가지 색상의 제품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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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가지는 컬러로만 구분되지 않는다. 색상 조합이 다르고 독특한 무늬나 패턴이 들어가 있기도 하다. 무난한 색으로 꼽히는 화이트 색상은 하우징을 투명하게 만들어 내부 프레임이 보이도록 했으며 그레이 색상의 그라인드는 헤드밴드 안쪽에 독특한 패턴을 넣고 바깥쪽에는 패치를 달아놓아 누가 봐도 패션 헤드폰이라는 것을 인지시킨다. 스컬캔디를 상징하는 해골 로고는 독특하게도 프레임에 배치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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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임과 케이블까지 색상과 소재가 다른 것을 보면 스컬캔디가 그라인드 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을 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교적 무난한 블랙 색상을 제외하고는 하나같이 개성이 넘쳐 자신만의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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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조합이나 패턴은 예사롭지 않은 디자인이지만 디자인 자체는 심플하고 클래식하다. 헤드밴드는 얇고 널찍해 머리에 가볍게 얹혀져 착용감을 높였다. 하우징은 플라스틱을 사용해 헤드폰의 무게를 경량화했으며 프레임은 솔리드 메탈을 사용해 내구성은 높였다. 단단한 메탈 소재를 사용한 만큼 헤드밴드와 이어컵을 단단히 잡아주며 외부 충격에도 강하다. 
 



내구성 높인 분리형 케이블
 
그라인드는 최신 헤드폰과 마찬가지로 분리형 케이블을 사용했다. 싱글 케이블로 왼쪽 헤드폰에만 연결되기 때문에 케이블로 인한 번거로움을 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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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리형 케이블이기에 단선이 되면 케이블만 갈아끼우면 되지만 내구성도 남다르다. 그라인드 화이트 색상의 케이블을 보면 흔히 포함되는 기본 오디오 케이블보다 두께가 훨씬 두껍다. 이를 통해 단선의 위험을 낮추며 줄꼬임이 적어 음악 감상도 편리하다. 
 
스마트폰이나 뮤직 플레이어에 연결되는 플러그 역시 ㄱ자로 디자인돼 단선 위험을 낮췄으며 플러그는 얇고 길어 두툼한 케이스를 사용한 스마트폰에도 쉽게 연결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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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인드는 곡 제어를 위한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음성통화를 위한 마이크를 모두 하우징에 담았기에 케이블에는 별도의 리모컨이 달려있지 않다. 
 



더욱 빠르고 직관적인 조작 위한 ‘탭테크’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한 그라인드는 실제로도 그들을 위한 설계를 포함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하우징에 위치한 ‘탭테크(Taptech)’ 기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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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스마트폰 곡 제어를 위한 리모컨은 케이블에 달려있지만 그라인드는 케이블이 아닌 왼쪽 하우징에 하나의 버튼을 마련해 놓았다. 이 버튼은 그라인드 화이트 버전에는 빨간색으로 꾸며져 있으며 왼손으로 하우징을 잡았을 때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닿는 부분과 일치한다. 
 
즉 아웃도어 환경에서 이어폰 케이블을 만지작거리며 리모트를 찾는 것이 아닌 탭테크를 통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게 한 것이다. 한 번 누르면 음악을 재생하거나 일시 정지하며 전화가 걸려올 때에는 즉시 받을 수 있다. 두 번 누르면 다음 곡을 재생하고 세 번 누르면 이전 곡을 재생할 수 있는 만큼 하나의 버튼으로도 음악을 선곡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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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테크 버튼은 케이블 위쪽으로 큼지막한 크기를 지녀 확실히 직관적으로 누를 수 있는 것이 편리하다. 그렇기에 스케이트 보드나 스키, 최근 유행하고 있는 전동 휠을 타면서도 즉시 음악을 끄거나 재생하기에 좋다. 다만 볼륨 조절 기능이 빠져있어 음량은 스마트폰으로 대신 해야하는 것이 아쉽다. 
 
트랙 이동은 스마트폰에 따라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을 수 있지만 애플 아이폰6나 삼성전자 갤럭시 S6에서 테스트해보니 모든 기능이 정상 작동했다. 

스마트폰 음성통화도 걱정 없다. 왼쪽 하우징 앞쪽에 마이크를 내장해 양손을 자유롭게 한 상태에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비교적 사용자의 입과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음성을 전달하기에도 적합하다. 
 



귀를 살짝 덮는 쾌적한 착용감
 
그라인드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헤드폰인 만큼 다양한 움직임에 걸맞은 가볍고 산뜻한 착용감을 준다. 기본적으로 헤드폰 무게가 170g으로 상당히 가벼워 착용했을 때의 무게감이 상당히 가벼운 편이다. 플라스틱 소재의 하우징과 얇고 넓게 퍼진 헤드밴드가 무게를 적절히 분산시킨다. 장력도 살짝 머리를 감싸는 수준이라 격렬한 움직임에서는 헤드폰이 머리에서 움직일 수는 있겠지만 착용감 만큼은 상당히 우수하며 장시간 음악 청취에도 무리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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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그라인드는 귀를 살짝 덮는 온이어형 헤드폰이라 답답한 느낌이 적다. 또한 드라이버를 감싼 이어패드는 가운데 몇 개만 구멍을 뚫어 놓은 것이 아니라 전면에 구멍을 만들어 놓아 통풍을 위한 기능으로도 적절하게 쓰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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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드밴드는 얇지만 안쪽으로 적절한 쿠션을 넣었고 이어패드는 부드럽고 푹신한 메모리폼 소재로 귀를 가볍게 감싸준다. 헤드폰 착용감에 민감한 이들이라도 그라인드의 착용감에는 만족감을 얻을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하우징의 크기가 작고 납작한 편이라 착용했을 때 소위 요다 현상이 없어 확실히 패션 헤드폰으로 어울린다. 
 



힙합 장르에 최적화된 사운드
 
지금까지 살펴본 그라인드는 멋진 디자인과 남다른 착용감을 지닌 헤드폰이지만 사운드의 완성도를 높이지 않았다면 스컬캔디는 이처럼 높은 판매율을 거두지 못했을 것이다. 스컬캔디 그라인드 역시 단순히 액세서리가 아닌 헤드폰으로써 음악을 듣는 본질에 충실하게 다가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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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인드의 드라이버는 스컬캔디가 자체개발한 커스텀 드라이버인 REX40이 채택됐다. 스컬캔디 측은 이를 통해 강력한 베이스와 따뜻한 음색, 자연스러운 보이스를 낸다고 하며 실제로도 사운드의 완성도가 뛰어난 편이다. 
 
기본적으로 해상도가 뛰어나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 적합하며 특히 어울리는 음악 장르는 힙합 장르다. 밸런스가 좋지만 저음역대를 좀 더 강조해 깊고 단단하게 울리는 베이스에 랩을 하는 보컬의 목소리는 선명하다. 깊이 있으면서 탄력이 좋은 저음역대로 최신 음악 장르를 듣기에 적합하다. 저음이 다소 강조됐다는 인상이지만 그럼에도 고음역대를 가리지 않는 밸런스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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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이어형 헤드폰에서나 들을 법한 빼어난 저음이 인상적이지만 저음형 헤드폰이라고 부르기에는 선명한 고음이 섭섭해 할 정도다. 든든한 중저음과 맑게 퍼지는 선명한 고음으로 특별히 장르를 가리지 않고 스마트폰 음악 감상에 즐거움을 주기에 충분하다. 그라인드는 10만 원 미만대의 가격을 지니지만 음질로만 따지면 10만 원 이상급의 헤드폰과 경쟁을 해도 밀리지 않을 것으로 보여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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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인드의 임피던스는 34Ω으로 모바일용으로 확 낮지는 않지만 스마트폰에 직접 연결해 들어도 부족하지 않을 음량이 확보된다. 소니 헤드폰 앰프인 PHA-1A를 연결해보니 분리도가 확 살아났지만 전체적인 음색이 변화하지는 않는다. 
 
귀를 완전히 덮는 오버이어형이 아니고 장력도 가벼운 편이라 주변 소음 차단성은 조금 떨어진다. 다만 귀에 밀착되는 부드러운 이어패드를 통해 차음성을 끌어올렸지만 주변의 소음이 어느 정도 들리는 편이다. 그렇기에 아웃도어에서 스포츠를 즐기거나 야외 운동을 하면서도 주변을 어느정도 인식할 수 있다. 
 



몸 값 낮춘 프리미엄 스트리트 헤드폰
 
스컬캔디 그라인드는 10가지의 화려한 디자인으로 개성을 뽐내며 하우징에 채택한 탭테크 버튼을 통해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헤드폰이라는 것을 알린다. 여기에 뛰어난 착용감으로 야외 활동을 하거나 장시간 음악 청취에도 잘 어울린다. 무엇보다 사운드는 음악을 즐기기에 좋은 수준급의 저음을 지니면서도 적절한 밸런스로 사운드 퀄리티를 높였다는 것이 인상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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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과 기능, 사운드를 보면 보급형을 훨씬 뛰어넘지만 가격은 10만 원 미만으로 부담을 낮췄다. 스마트폰과 직결해 사용할 스트리트 헤드폰으로 최적화된 헤드폰으로 보여진다. 스컬캔디 그라인드는 공식수입원인 사운드캣이 1년의 무상보증기간을 제공한다. 



Specification
Type On-ear
Driver Closed
Frequency response 20-20,000Hz
Headphones impedence 35 ohms
Plug type 3.5mm headset jack plug
Weight 180g
Cable length 1.2m
GRIND
수입사 사운드캣
수입사 연락처 070-7019-4347
수입사 홈페이지 soundca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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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뷰] 유선 스피커를 고음질 와이파이 스피커로NEXUM TuneBox2 TB2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2-07   • 조회 : 10,350
“유선 스피커를 고음질 와이파이 스피커로” 스마트폰과 무선으로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투스 스피커의 인기는 꾸준하며 앞으로도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여진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는 이들이 많고 무선이라는 간편함이 무엇보다 크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기존에 쓰던 유선 스피커를 처분..
[리뷰] 단순함의 미덕
Astell&Kern Michelle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2-02   • 조회 : 7,065
"프롤로그" 아이리버의 고음질 오디오 브랜드인 Astell&Kern은 처음에는 고음질 DAP로 시작해서 현재는 거치형 오디오와 헤드폰&이어폰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중 헤드폰과 이어폰은 베이어다이나믹, 제리 하비 오디오, 파이널 오디오 디자인 등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리뷰] 무선으로 즐기는 24bit 고해상도 사운드
Astell&Kern AK XB10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1-18   • 조회 : 8,509
"무선으로 즐기는 24bit 고해상도 사운드" 블루투스 헤드폰 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 블루투스 기술은 버전을 높이면서 성능을 높이고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함께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어느 정도 소음이 섞이는 야외에서는 사운드보다는 무선의 편리함이 더욱 큰 매력을 주기도 한다. ..
[리뷰] 하이파이 클래스 올인원 무선 스피커
B&W Zeppelin Wireles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1-14   • 조회 : 7,255
"프롤로그" 1966년에 하이파이 라우드스피커 전문 회사로 출발하여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Bowers & Wilkins는 21세기에 들어 본격적으로 개인용 오디오 시장 공략에 나섰다. 그 중심이 되는 제품이 바로 2007년에 출시된 'Zeppelin'이라는 이름의 애플 iPod용 도킹 스피커이다. Zeppelin은 B&W 스피커 하..
[리뷰] 아웃도어에 최적화된 럭셔리 온이어 헤드폰
B&W P3 Series 2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1-02   • 조회 : 5,807
"프롤로그" 하이파이 스피커 명가인 B&W에서 선보이는 헤드폰들은 특유의 직사각형 하우징과 타원형 돌출부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현재 B&W의 헤드폰 라인은 P3/P5/P7/P9까지 4가지 모델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두 공통적인 디자인이 한눈에 B&W 헤드폰임을 알아볼 수 있게 해 준다. 이 중 ..
[리뷰] B&W 고유의 DNA를 집약한 포터블 스피커
B&W T7 Gold Wireless Speaker
• 작성자 : 양재권   등록일 : 2016-10-26   • 조회 : 6,186
"소개" 사실 B&W의 T7는 국내에도 작년(15년)에 출시되어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에서는 이미 프리미엄 세그먼트에서 성공적으로 자리잡은 베스트셀러이기도 한데, 직접 제품을 받아보고나서야 비로소 이 모델이 신모델 아닌 신모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기존 블랙 색상에 추가로 새로운 색상 즉, 골드 버..
[리뷰] 올인원 오디오의 레트로 사운드
Tangent Alio Baze Stereo
• 작성자 : 양재권   등록일 : 2016-10-19   • 조회 : 6,611
"Tangent Alio Base Stereo" 덴마크하면 B&O를 비롯해 수많은 유명 오디오 브랜드들을 보유한 오디오 강국 중의 하나인데, 탄젠트사도 바로 이 오디오 강국에서 배출한 신흥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그래서인지 웹사이트나제품 패키지를 보면 덴마크를 수식어를 빼놓지 않고 브랜드..
[리뷰] 메탈코어 드라이버의 새로운 차원의 사운드
Magnat LZR980
• 작성자 : 석정민   등록일 : 2016-10-14   • 조회 : 5,422
"변화의 흐름" 일부 매니아들의 취미와 전유물로 생각되던 헤드폰/이어폰 시장이 더 대중화되고 그 안에 참여한 브랜드들도 많이 늘어났다. 아마도 모바일 미디어가 대세가 되면서 그에 따라 리시버도 함께 주목받게 된 이유라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변화에서 눈에 띄는 흐름 중 하나는 유수한 오디오 브랜드..
[리뷰] 무선의 편리함을 더한 프리미엄 헤드폰
B&W P7 Wireless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10-11   • 조회 : 6,212
"프롤로그" 하이파이 스피커 명가인 B&W에서 선보이는 헤드폰들은 특유의 직사각형 하우징과 타원형 돌출부 디자인을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B&W의 헤드폰 제품군이 확장되면서도 그 특유의 디자인을 일관되게 유지하면서 이제는 디자인만 보아도 B&W의 헤드폰임을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아이..
[리뷰] 가성비 돋보이는 고음질 플레이어의 신성
THE BIT OPUS#1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10-05   • 조회 : 7,359
"가성비 돋보이는 고음질 플레이어의 신성" 스마트폰이 등장하면서 MP3 플레이어 시장이 완전히 없어지는 듯하더니 이제는 고음질 포터블 플레이어의 시장이 새롭게 형성됐다. 초기에는 몇몇 오디오 제조사에서 하이엔드 시장을 개척했지만 어느덧 경쟁이 꽤 치열한 시장이 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이..
[리뷰] 스마트폰 위한 가장 진보한 포터블 앰프
CHORD MOJO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9-29   • 조회 : 7,709
"스마트폰 위한 가장 진보한 포터블 앰프" 더 나은 음질로 음악을 감상하고 싶다는 대중의 욕구는 최근 출시하는 스마트폰을 살펴보는 것만으로도 쉽게 알 수 있다. 이제 24비트 음원을 재생하는 스마트폰은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으며 32비트 음원까지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폰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사운드 성..
[리뷰] 북유럽 감성과 화려한 사운드의 조화
KREAFUNK aGem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9-06   • 조회 : 6,179
"북유럽 감성과 화려한 사운드의 조화" 이어폰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많은 이어폰 제조사들은 사운드 성능은 물론 디자인을 앞세워 이른바 패션 이어폰이라는 차별화 요소를 내세우기 시작했다. 독특한 컬러감이나 디자인으로 단순히 음악을 재생하는 이어폰이 아닌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어필한 제품은 ..
[리뷰] 한층 업그레이드된 합리성
JAVS X5-UDA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24   • 조회 : 6,802
"프롤로그" 지능일렉콤의 오디오 브랜드인 JAVS는 지난 10년간 꾸준히 합리적인 구성의 오디오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왔다. JAVS 제품들의 특징은 소규모 오디오 시스템을 운용하는 일반 사용자들의 요구에 부합하여, 심플한 제품 구성으로도 다양한 소비자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 JAV..
[리뷰] 기타 브랜드가 선보이는 모니터링 이어폰
Fender FXA Series & DXA1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16   • 조회 : 6,190
"프롤로그" 1909년에 미국인 Leo Fender에 의해 설립된 펜더(Fender)는 현재 일렉트릭 기타 시장에서 깁슨(Gibson)과 함께 양대 산맥을 이루는 절대 강자이다. 펜더는 일렉기타 전용 앰프, 일렉트릭 픽업 베이스 기타 등을 세계 최초로 선보이면서 일렉트릭 기타의 역사 그 자체를 이루는 회사이기도 하다. 일반인..
[리뷰] 프리미엄 넥밴드 헤드셋
LG TONE+ HBS-1100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05   • 조회 : 6,685
"프롤로그" LG 톤플러스 시리즈는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에서 넥밴드 스타일 이어폰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 주도적인 위치에 있는 제품군이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얻으며 넥밴드 스타일 블루투스 이어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실제로 매년 2배 이상의 판매 신장을 보이면서,..
[리뷰] 심도 있는 사운드와 디자인
Audioquest Nighthawk
• 작성자 : 여진욱   등록일 : 2016-08-02   • 조회 : 5,235
"프롤로그" 미국의 오디오퀘스트 사는 원래는 하이엔드 오디오용 고급 케이블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이다. 아날로그 인터케이블부터 파워 케이블, 그리고 비디오 케이블까지 폭넓은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비교적 최근부터 USB DAC와 헤드폰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원래 케이블 전문 회사이기에 가볍게 생..
[리뷰] 색다른 하이브리드 이어폰의 탐나는 실력
Dynamic Motion DM200H
• 작성자 : 신우주   등록일 : 2016-07-29   • 조회 : 5,636
"색다른 하이브리드 이어폰의 탐나는 실력" 많은 이어폰 제조사들은 자사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하이브리드 이어폰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하이브리드 이어폰은 다이내믹 드라이버와 밸런스드 아마추어 유닛을 함께 사용한 이어폰으로 각 유닛에 따른 장점을 살려 남다른 사운드를 들려줄 수 있으며, 까다로운 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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